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파워 전원선만 연결해도 소리가!

이상하게 방에서 자료 때문에 파파고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 건 아닌데 소리가 좀 나는 것 같아서 얼마 전에 컴퓨터 조립하고 고주파음이 계속 나는 것 같아서 AS까지 맡겼었는데 문제 없다고 해서 다시 돌려 받고 그래서 다시 시작해 보니까 파고에서 소리가 나더라고요. 그 전에 사용하던 파워가 컴퓨터 파워 다 가져와서 찾고 잡았는데 파워에서 계속 소리가 나는데 메인보드 CPU 이런 거 다 분리해 보고 파워서플라이 파워 전원선만 연결해도 소리가 나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파워서플라이에서 그동안 왜인지 모르겠지만 여기서도 나오고 있고 현재 사용하는 파워서플라이에서 좀 더 강하게 소리가 나는 것 같더라고요. 모든 파워서플라이 그런 거 봐서는 그냥 집 자체에서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난감하게 되어서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고 있는 상황이 생기면 내용 멀티탭도 바꿔도 안 되고 그냥 다른 방 가서 연결해봐도 똑같고 비싼 파워서플라이 저도 똑같을 것 같은데 파워서플라이의 전부 같은 증상을 보이니까 포기하고 그냥 사야 할 것 같더라고요.


이것 때문에 은근히 고주파음이 신경쓰이는건 어쩔수 없나봅니다.


접지단자가 없는 집인지 확인해 봐야 되고 혹시 오래된 건물인가 알아야겠지요. 오래된 건물인 것 같기도 한데 어느정도 오래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문제가 만약 접지시공이 안 되어 있어서 미세전류 때문에 생기는 거라면 관련된 멀티탭이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됩니다. 이사가는 집마다 다들 오래된 집이라 접지가 없어서 노트북 만질 때마다 지리 됐었는데 요즘은 관련된 제품들이 많이 나와서 도움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