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요즘에 사용되는 방식은 uefi 방식인데

이상하게 갑자기 컴퓨터가 고장이 났는지 부팅하는 순서를 인도가 달리는 메세지를 첫 번째로 두면은 Reboot이라고 하면서 윈도우가 나갈 때 이러한 오류 관련된 친구들이나 없더라고요. 그래서 부팅순서를 window boot Manager 이렇게 첫 번째로 두면 다행히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는데 SSD를 포맷 재설치 해야 되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니면은 첫 번째 순위를 다시 한번 점검해 봐야 할 것 같기도 한데 윈도우 부팅 시스템 형태가 구형과 신형이 있는데 구형 mbr이고 부팅우선순위 윈도우 설치 안 드라이브를 지정해야 부팅이 될 겁니다.


요즘에 사용되는 방식은 uefi 방식인데 이 방법에는 윈도우 설치 위치가 그리고 부팅정보 위치가 달라서 Windows boot Manager 지정해주어야 정상적으로 부팅이 될 겁니다.


윈도우 10 최근에 두 달 쯤에 재설치했는데 이경을 하면 그냥 첫 번째 순위에 두고 부팅 해 주는게 맞는 거 같기도 하네요. 관련되어서 이래저래 많이 점검에 보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부팅이 관련되어서는 관한 정보가 다 보니까 어떻게 설정해야 될지 감감무소식인 경우가 있었지요. 일단은 바이오센터 가서 부팅관련 메뉴를 보면은 하드디스크로 할 건지 어떤 순서로 할 것인지 USB 등등 순서를 정할 수 있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거기에서 연결하는 디스크 설정하고 첫 번째로 떠서 부팅 하면은 정상적으로 부팅 되어야 정상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좀 더 정보를 모아서 거기에 맞도록 대처해 가야 할 것 같아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