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들

며칠 전에 블랙박스용 SD 카드 하나 장만했는데

며칠 전에 블랙박스용 SD 카드 하나 장만했는데 블랙박스에 꽂아 봤는데 계속 SD 카드 없다고 다시 꺼지라고 하면서 오류가 뜨더라구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포맷 알아 오는 글이 많아서 컴퓨터에 연결해서 보내야 되는데 왜인지 용량이 27기가라고 나오는데 보통 실사용량 어느 정도 차이는 건 알겠지만이 정도로 많이 차이나는 건 이상하지 않나 모르겠네요.


어제 마트에서 장만 했는데 오늘 아무 생각 없이 영수증 SD 카드 포장 일정도 버리고 내다 놓는 바람에 블랙박스에서 안되는 건 기계마다 사용하던 냥이 있어서 그렇다고 할 수 있지만 이전에는 같은 기기에서 32기가 사용했었는데 컴퓨터 연결해 절대 용량이 다르게 나 나오는 거 많이 이상하네요.


초기 불량이 않을까? 싶은데 영수증이랑 구매당시 포장케이스 등 하나도 없는데 교환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다 포장케이스 없어도 될 건데 정품인증 라벨은 SD 카드 그거 없으면 불쌍해서 안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카드 했으면 있을 거고 뒷면에 까만 스티커 있고 거기서 말해야 됐네요.


32GB에서 64기가로 sdxc 지원하지 않는다면 64 기가 인식합니다. 27.4 기가바이트라고 나오는 건 아마도 sdxc를 지원하지 않고 sdhc 시원해서 64 기가 바이트를 잘못 사용하지 못하고 32기가로 인식하는 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건 사실 본인이 본인 장비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잘못으로 보이고 케이스 하면 교환 환불 하면 안 되는 거지만 맡으니까 큰 소리 내고 그러지는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