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들

DVD 처음 장만 했을 때 화질은 정말 기억에 남는데

DVD 장만 했을화질이 진짜 영화감상 장난 아니게 좋게 하냐 이랬는데 소장하고 있는 거 다시 보니까 화질이 심지어 모니터 보는 프로그램 그래픽카드 업데이트 지원하는 모델이어서 스케일링 해도 화질 진짜 안 좋아 보이는 경우도 있네요.


그나마 요새 나오는 건 좀 괜찮아 보이는데 옛날에 출시한 DVD들은 그때 당시 영상 기술 때문인지 지금 보니깐 좋아 보이는 건 어쩔 수 없는 현실인 것 같습니다.


옛날 dvd는 맨날 모니터로 보세요! 그 화제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고 요즘 모니터는 해상도가 너무 좋아서 스케일링이 너무 많죠. 그리고 예전 dvd는 촬영 자체가 디지털 방식이 아니라 필름으로 촬영한 걸 DVD에 옮겨 담기 만한 영화도 많아서 거고요.


설령 디지털 방식 촬영이었다! 하더라도 당신 필름 같은 느낌내는 방식이 더 유행해서 지금 가는 느낌이 사뭇 달리기를 합니다. DVD 제대로 즐기려면 플레이어나 모니터 음향장비 다 신경 써야 되겠지요!


저도 DVD 화질 즐길만 하더라고요. 물론 블루레이 화질 일본 직구 DVD 보진 않겠지만 어떤 사람은 그냥 자기 눈에 좋아 보이면 HD라고 하던데 그 영상이 640x480 있는데 말이죠! 저는 마지노선이 HD 1280x720 TV가 크면 클수록 더 체감이 되는데 80인치 TV 보니까 fhd랑 사케랑 너무 차이가 심하더군요.

1080 구글인데 DVD 보면 진짜 안 보이지 않을 정도네요. 아무튼 그만큼 시대가 좋아지고 점점 화질이 좋아지고 요즘에는 UHD가 대세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