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비온 뒤 산에가도 괜찮을까요?

뒷산정도는 괜찮지 않을까요
돌많은곳은 위험합니다
  
저두 비오는날에 등산을 한적은 있습니다. 비가 어느정도 오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제가 등산을 했을때는 조금 내리는 정도 였습니다.
제가 생각했을때는 그다디 상관이 없는걸로 생각 됩니다.
  
아무래도 조금은 위험하죠. 스틱이라도 챙겨가세요.  
비온뒤엔.. 많이 위험하지않을까요??
조심한다 해도 미끄럽기 때문에.. 차라리 동네 공원 같은데 산책하시고
땅이 마른뒤 가시는게 어떻까요??
  

 

 

 


비온지 얼마 되지 않는산은 물기를 땅이 머금고 있어서 위험한걸 떠나서 신발 다 베려요 ㅋㅋ 그리고 산에 가는거 괜찮아요 눈쌓인 겨울에도 등산가는분들 많은데 하물며 비오고 있는것도 아니고 비 그친뒤 산에가는건 조심조심하면 괜찮아요 단 강아지가 발이 흙잔뜩 묻을테니 다녀온뒤에 강아쥐 발 씻기는게 일 ㅎㅎ
  
좀 미끄럽긴 하지만 괜찮았어요.
근데 전 비온 다음날에 가본거라. 많이 차이가 날까요?;

 

 

아 생각해보니 저희 어머님은 눈, 비 상관없이 관악산이라거나 기타등등 산에 잘 다니십니다. 괜찮을 것 같아요
  
요즘 뒷산이래도 완전 촌구석아니면 등산로라든지 길 깔아놓습니다.
맘 편히 다녀오세요

 

 


  
이미 다녀오셨을지 모르지만 다음에 참고하세요.

비온뒤에는 바위뿐 아니라 땅위로 노출된 나무 뿌리 특히 조심해야 됩니다. 물먹은 나무뿌리는 바위보다 훨씬 미끄럽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유명산들은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나무 뿌리가 등산로에 나와 있는 경우는 극히 드문데

 

 


동네 뒷산같은 경우는 정비가 덜 되어있는 편이라 그런곳이 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등산하면서 딱 한 번 넘어져봤는데 하산중에 자잘한 돌들이 모여있는 곳을 밟았다가 바로 뒤로 넘어진적이 있습니다.(만화 같은거 보면 콩같은 작고 둥근걸 바닥에 뿌려 놓으면 악당이 거기를 밟고 미끄러지듯이...)
지금도 가끔 뒷산가면 가끔 그런곳에서 미끄러질뻔 하곤 해서 그런 곳은 특히 주의를 하게 됩니다. 하산할때는 특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