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CPU 만이라도 3500x로 업그레이드 하는게

실제로 절반 사용할 때 효율이 괜찮다고 하던데 몇 와트 사용하는지 계산해 보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와트 수업 몇 퍼센트 구간을 빼면은 20%에서 100% 구관 효율이 괜찮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나마 몇 퍼센트 비교해도 어느 정도 차이가 나는 부분도 있고 3300x 발열이 좀 있다고 그러던데 인텔 만 400으로 가려고 쿨러 짜리도 생각해 보게 되고 3300x는 다음 젠 시리즈 가기 전에 나는 거라고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본인이 가는 방향에 대해서 생각해 보면 될 겁니다.


다음 세대가 14나노 마지막 일하는 것도 이야기가 있는데 알아 봐야 하는 부분이고 인텔로 갈까 하다가 다음 세대를 생각해 보게 되는 것도 있습니다.

CPU 만이라도 3500x로 업그레이드 하는게 어떨지 모르겠지만 콜라나 케이스 같은 걸로 좀 맞춰 보는 것도 괜찮겠더라구요. 3500x가 3300x 보다 좋은 점을 찾아 봐야 하는 것도 있지만 아닐 수도 있고 컬러는 산행은 안 하게 되고 이왕이면 공랭 쪽으로 생각해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케이스 면역법은 붙어 있기 때문에 어제 새벽에 케이스 관련해서도 알아 봐야 하는 것 같은데 RGB 버전인데 아무래도 좀 부담 되는 것도 있고 그래서 차선책으로 알아봐 준 것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일단은 이래저래 알아봐야 하는 것도 있기 때문에 케이스 나 다른 부분 관련해서는 목록을 한번 정리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