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사방이 막힌게 수도 있다고 하던데 쿨러를!

케이스 팬 어느정도 전면 후면 조금은 온도 대체로 괜찮은 것 같은데 케이스 교체하고 계속 사용할 수 있어 나 기존의 케이스 장착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미리 설치해서 사용해 봐도 되는 것도 있더라고요. CPU 팬 케이스에 따라서 장착 가능한 쿨러 관련해서 악이 있으니까 미리 원하는 쿨러높이 나 규격을 알아보고 현재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장착이 가능한지 알아 봐야 하는 부분입니다.




사용하는 케이스가 165mm까지 지원하는데 그리고 컬러가 큰 거라면 메인보드나 튜닝여부 그래픽카드 등에 따라 저도 간섭이 새겨져 있습니다. 동일한 사양에서 사용하는 유저들이 관련된 글을 올린 것도 있으니까 참고에 보면 되고 어떤 경우는 파워 뒤에 콜로 한 개만 있고 사방이 막힌게 수도 있다고 하던데 쿨러를 어느정도 사용하는지는 절파계 봐야하는 부분이지요.




쉽게 이야기해서 컴퓨터 본체 밖에 있는 차가운 공기를 번째 안으로 보내고 본체안에 있는 뜨거운 공기를 시키는 동시에 번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는게 쿨러 역할인데 여기보다 큰 컴퓨터 관련해서도 어느정도 알아 봐야 하는 부분도 있다고 봅니다.

아무래도 컴퓨터 내부온도 관련해서는 어느 정도 설정을 해 줘 설치해야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관련해서 다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케이스 구분 동안 없다고 생각하면 쿨러를 통해서 뜨거운 공기를 밖에 배출해 줄 필요가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