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지금 상태로 게임 같은 거 가성비라서

튜닝 하는 거 보면은 순정이 끝이라는말 있던데 어느정도 동이는 하지만 3300x 자체가 어느정도 안정화 덜 된 계기는 것도 있고 지금 상태로 게임 같은 거 가성비라서 어느정도 뽑아먹기 위한 오버 테스트라고 봐야 하는데 어차피 사항이 제품 사용 하더라고 컬러는 사제로 사용하는게 대부분이라 발 열로 인한 팬소음 감당은 안되니깐요.




순정 기준 3300x 게임 성능은 7700k랑 거의 동급이라고 보는데 이래저래 어느정도 안정화 따진다고 봐야겠지요. 어차피 상위 12 올라가면 소모전력이 높아지는데 오버 유저가 아니더라도 요즘은 성능보다는 소음 때문에 사제쿨러 주는 경우가 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상위 CPU 없으면 전력이 더 내려 가는 건가 싶기도 하고 이를 만하지 않나 싶은 생각도 들더라구요.




결국 5번 상위 그건 그런데 어찌 되었던 사항이 12 6 over 사람은 하더라고요. 유튜브 벤치 영상 보고 있는데 3500x 어느 정도 있고 참 1600도 생각해 봐야 하는 부분도 있더라고요. 진정 관련해서 알아본다면 단순하게 게임만 할 거면 3300x 정도 하는데 2열 수냉 쿨러 하나 달고 오버하면 부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의 따라 차이가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이지만 그런 점을 생각해 본다면 무난하게 생각하고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