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아무래도 방이 적다보니까 공유기는 100mb로!

아무래도 차치하다 보니까 컴퓨터 사용하는데 있어서 공유기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골라 보고 있는데 어떤 걸로 갈지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5평 연관없는 방에서 100메가 인터넷이라 기가급까지는 필요 없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래저래 공유기 하나 장만하고 싶은데 대충 검색해보니까 아이피타임 a604r 그리고 n700e wr840n plus 등등 다양하게 제품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어떤 걸로 가야 할지 좀 더 알아보는 것도 있고 여유가 있다면 마음에 드는 걸로 가고 싶은데 현실적으로 여자지 하다 보니까 이래저래 돈 수 있는 데가 많아서 무난하게 가성비 쪽으로 생각해 보게 되는 건 당연한 것 같습니다. 방이랑 옆방에 사용하는게 있는데 몇 만 원짜리라 그냥저냥 잘 되더라구요.




나중에 혹시 큰 아파트로 살게 되면 좀 더 예산을 사용해서 공유기 전파 잘되는 장비로 사용해야겠지요. 비싸면 노력하고 저렴하면 금방 망가지는게 아니라 비싸면 성능이 좋고 저렴하면서 격납고 그런 가겠지요! 다만 기가급 시대의 물론 지금 쓸모 없는 상황이라 나중을 위해서라도 기가급으로 장난하는 것도 생각해 볼 만할 겁니다. RAM이 큰게 좋은데 그 중에는 n704qca 리얼텍 보다 아제로스 칩셋이 좀 더 고성능으로 안정적이라고 이야기를들은 것 같습니다.




식사 때문에 조금 알아 봐야 하는 부분이고 a604r 듀얼밴드고 나중에 다른 거 아이피타임 거 메인으로서도 나중에 메시 공유기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이피타임에서 TP 링크 갈아타는데 끈임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 괜찮은 것 같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방이 자기 때문에 공유기를 어떤 걸로 설치해서 사용할지는 시간을 두고 좀 더 알아봐야 하나 부분인 것 같습니다. 급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좀 더 천천히 알아보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계획을 짜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