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이야기

재부팅시 설치한 프로그램이나 문서를!

가끔 인터넷 하거나 영상 같은 거 보면 영상 재생 하는데 있어서 컴퓨터가 어느 정도인지 알아 봐야 한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조립형컴퓨터 좀 알아보고 그 정도 용도로 사용해 봐야 할 것 같은데 모니터는 TV가 있어 차 필요 없어서 본체만 알아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윈도우 10은 정품으로 설치해야 할 것 같고 설치하고 인증키 구매해서 인정할 계획이라 운영체제설치는 필요 없고 한컴오피스나 MS 오피스도 각각 설치해서 사용해 보려고 하는데 여러대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을까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재부팅시 설치한 프로그램이나 문서를 상식 시켜주는 소프트웨어를 찾고 있는데 그것도 한번 알아봐야 됐고 지역 특성상 아무래도 외국인이 많이 오는 곳이 다 보니까 이래저래 컴퓨터를 주로 이용하는 목적은 인터넷이랑 영화나 드라마 같은 영상 같은 거 보는게 다행인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 가속이 가능한 제품으로 맞추는게 좋을 것 같은데 영상이 4K 넘어가니 자영이 만만치 않게 타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오피스의 경우 윈도우랑 갈치 1pc 1key입니다. 그래서 다중이용시설의 나 저작권 점검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 해야겠지요. 그리고 SSD에 운영체제가 깔려야 되는데 맞으면 당연히 안 되고 영상 같은 거 받아서 여기저기 500기가 정도 올려야 되고 동일한 사양으로 만들 여는 복구가 바로 가능하겠지요.


게임용이 아닌 사무용 기준이라면 아무래도 SSD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속도를 고려하지 않고 저장용 게임 용도 아니고 초기화 하고 사용하는 점을 고려하면 256기가 2중분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hw보다 SW 후에 사진을 고려해야하고 관리가 더 힘든 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는 1pc 1kye 하나의 등록된 키를 30개가 넘는 컴퓨터야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OS 나 오피스 복원 SW 모드 동일 할 겁니다 60만큼 장만해서 설치 해야겠지요.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어느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사무실이 아닌 ms 오피스를 여러대 설치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컴퓨터만 확인해 보고 그기에다 설치해서 사용하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