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컴퓨터 전원을 넣으면 전원이 들어가고

조금전 컴퓨터 좀 만지고 조립하고 했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이상한 증상을 겪어서 설명하고 검색하고 이래저래 경험을 이야기해 보고 싶더라구요. 메인보드가 h81-m1 CPU가 i7 4790 이게 자기가 이렇게 사용하고 있는데 컴퓨터 전원을 넣으면 전원이 들어가고 편도 돌아가는데 아무 비프음도 나지 않고 화면 뜨지 않고 몇 십초 정도 꺼졌다가 다시 스스로 전원이 올라오고 또 몇초뒤 꺼지고 이러더라고요.

램도 바꾸고 #메인보드 바꿨는데 안 돼서 혹시 CPU 때문인가 싶기도 하고 지인에게 호환되는 CPU를 빌려서 껴보니 그제서야 부팅이 되더군요. CPU 분량을 정말 겪게 힘들다고 생각했었는데 말입니다.

CPU도 핸드폰 하는게 아니고 그래서 며칠 뒤에 한번 더 테스트 해 보자고 4790 다시 끼웠는데 이번에는 부팅이 되더라고요. 뭐지! 혼란스러웠다가 그냥 포기 하기 싫어서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해 보자 했는데 부팅이 또 되니 머리가 복잡하더군요.


윈도우까지 진입이 되고 인텔 CPU 진단 프로그램 좀 울려 보고하니 전부 패스 뜨고 별 문제 없는 것 같았습니다. 이런 분량을 겪어 보니까 GPU 전문으로 알아야 되는 부분이 더 있을 거라고 느껴지네요.
어떻게 보면은 갑작스럽게 이상증세를 컴퓨터가 보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서 잘 대체 간다 하면은 컴퓨터도 무난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