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영상, 게임 둘 중 하나는 포기해야 할 듯?

9년 정도 된 컴퓨터와 지금 새로 설치한 컴퓨터와 오히려 지금 사는게 안 좋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안 되기도 하는데 일단은 제가 560 Ti 와 i5 2500 조합과 크로스오버 qled 사용중인데 현재 사려는 1660ti 260 모니터 32인치 27인치 144hz fhd VA 패널 모니터로 할지 생각 중입니다.


오히려 지금 컴퓨터가 영화 시청 할 때 확실히 더 안 좋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게이밍 모니터가 화질이 더 좋을 수 없을 것 같기도 한데 sips 초창기 버전이면 IPS에서 응답속도나 장성만 개선된 버전일 것 같고 sips 애플에 들어 갔던 건데 저도 이 팩을 들어가 모니터 사용 한다고 들었습니다.


요즘에는 ah-ips가 나오는데 화질 자체가 좋은 건지 모르겠고 LG에서 nanoapps도 나오고요. 그래픽카드 아무리 좋아도 몇 년 전 모니터인데 그것보다 안 좋은 화질의 모니터로 봐야 한다는게 아쉽더라구요.


영상, 게임 둘 중 하나는 포기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됩니다. 그래픽카드에 2D 거기서 거기고 3D 더 표현하는 하드웨어 줘 영화 원본 소스랑 모니터 가정용 할 겁니다. 제로 자료는 모니터가 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게임은 화질에 텍스트 텍스처 해상도가 높으면 좋고 그래픽카드 성능이 받쳐 줘야 하지만 영상에 화질은 패널 자체에 색재현력이나 밝기 명암비에 따라 다를 겁니다.


패널 별로 전반적인 화질 비교 하면은 IPS VA가 맞습니다. 물론 IPS도 저가형이 고가형 있고 VA도 마찬가지로 거기에 따라 화질이 달라질 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