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외장하드 연결되었다가 끊어졌다가 하는데!

외장하드 연결되었다가 끊어졌다가 하는 것 같은데 연결 끊어지는 건 아니고 외장하드로 동영상을 보다 보면은 멈추는 현상이 있던데 외장하드로 폴더 들어가려고 더블클릭하면 정도에 들어가 지더라고요.


사용중에는 컴퓨터 전원 꺼질 것처럼 소리가 가평 하는 소리도 10초 정도 다니고 들리고 1테라 짜린데 새로 해야 할지 지금 배드섹터검사 중인데 열매 시간이나 뜨네요. 수명이 그만큼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검사 주기 내용인데 중간중간 색이 다른게 보이는데 외장하드도 아무래도 괜찮을 줄 모르겠습니다. 외장하드는 거기서 거기지만 그래도 WD 도시바 시게이트 걸로 많이들 이용하시는데 장치관리자 하고 인도 설정에서 USB 관련 절전 모드 사용 안 함으로 해 보세요.


외장하드 같은 경우 안에서 하드는 멀쩡해도 외장하드디스크 컨트롤러가 맛이 가서 하드 인식 제대로 되는지 않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상당수의 외장하드 컨트롤러는 열쇠 시간은 USB 연결이라고 어쩔 수 없을 거고 소리 나는 걸로 보아 하니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는 것 같은데 외장하드에서 하드 적출기능 하시면 메인보드에 데이터 케이블 연결 해 줘 그 동에서 확인해 보세요.


하드디스크는 문제 없는데 컨트롤러가 맛이 가서 전원 공급이 일정 취한거나 원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튼 크기와 상관없이 주기적으로 그러한 소리가 나온다면 높은 확률로 외장하드가 필요한 전력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3.5인치 외장하드로 별도의 사용하는 외장하드 라면 어댑터를 바꿔 보시고 2.5 USB 케이블 중에서 컴퓨터 연결되는 남자가 두 개 즉 단자 한 개는 컴퓨터에 USB 포트에 연결되어 외장하드와 컴퓨터가 내 데이터 전송을 맞고 다른 한 개는 USB 포트에서 주가 전력을 공급받아 외장하드로 전달하는 역할을 해줄 케이블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드에 usb로 공급되는 전력이 상당이 낮으면 케이블로 동작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거는 어댑터로 외부 전원을 공급하는 usb 허브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