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p4-2.4B에 보드는 asus 인텔칩에 P4-PE

4종류 중에서 고르려 합니다..  
제 사항은 p4-2.4B에 보드는 asus 인텔칩에 P4-PE입니다.. 보드는 AGP 4X까지 지원됩니다...  
램은 512M이구요.

 


 
질문1. 1번과 2번의 중 제 사양을 보시고 더 적합건 어느 것인지.(최적의 성능을 낼수 있는 그래픽카드를 말하는 것임)
 
질문2. AGP 4X과 AGP 8X의 차이가 어느 정도나 될까요? 보드는 4X지원인데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지.. 


질문3. ATI와 Geforce의 색감은 어떤지요?

 

답변1. 1번이 더 적합할꺼같습니다. VGA에서 고해상도 작업이 아닌이상 램의 용량은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1번제품은 2.8ns임에 비해 2번은 메모리속도가 자그만치 5ns나 되는군요.. 전자의 경우가 좀 더 클럭이 높고 메모리속도가 빠르니 1번추천. 

 


답변2. 눈에 띄는 체감성능을 느끼기 힘듭니다. 더군다나 보드가 4X지원이라면 VGA가 8X지원이든 16X지원이든 4배속으로 작동하죠. 
답변3. 전혀 차이 없습니다. 과거는 일부 지포스는 차가운 느낌(색온도가 높게..), ATI는 따뜻한 느낌이었지만 요즘은 차이 느끼기 힘듭니다. 

 


답변4. 7만원대 근처라면 1번이 젤 나아보입니다. 어차피 다 거기서 거기이지만..
ati 계열과 지포스FX 계열의 차이점은 한가지로 압축할수 있습니다 FX는 겜용 ATI는 포토샵갔은 그래픽 작업용 또는 영화 감상용.. 이유는 별차이는 없지만 실제적으로 3D쪽으로 겜이 넘어가는 추세인데다 .. ATI 계열은 3D가 조금 취약하답니다..
쿨러없는 비디오카드도 좋습니다.
라데온이 3d가 약하다.. 전혀 근거없는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