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바이오스화면 진입 자체가 없고!

컴퓨터 전원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가 돌아가는 소리는 나는데 모니터가 켜지지 않네요.


바이오스화면 진입 자체가 없고 CPU 팬 그래픽카드 팬 파워 팬 쿨러 팬 모터 돌아갑니다. 단 전원버튼에 LED가 안 들어오고 정상 작동 할 때는 전원버튼 에브리 들어왔는데요.


이들을 읽을 때 점멸하는 led도 안 들어옵니다 끌 때는 전원을 길게 누르면 꺼지고 팬텀 주게 되네요. 메인보드 연결된 파워스위치 관련 전선들 뽑았다가 다시 뽑아 봤는데 마찬가지고 그래픽카드 제거 후 내장 그래픽카드 모니터 연결 해 봤는데 마찬가지네요.


모니터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 해 봤는데 잘 작동합니다 총 4개의 렘을 뽑았다가 다시 닦아서고 잡았는데 혹시나 해서 안 하시고 부으면서 전원을 켜 봐 썼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CPU 도재 결정에 보고 메인보드 초기화도 진행해보고 메인보드에 낮잠 건전지 제거 후 20분 후 재결합 전원 버튼을 눌렀는데 같은 현상이 나타납니다.


파워 문제인가 의심해서 해봤지만 그렇다고 하기에 모든 팬들이 정상으로 돌아가고 전화는 없는 날은 상황이 끝 파워입니다.
여기까지가 제 컴퓨터에 문제인데 일단 바이오스 화면 자체가 뜨지 않아서 모니터가 켜지지 않는 건데 뭘 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본체와 모니터 선 분리 하면 오히려 그때서야 모니터 신호가 잡을 수 없다고 메세지가 뜨고 CPU 날엔 둘 중 하나를 꽂지 않고 곁 오랜만 돌아갑니다 둘 중 하나를 꽃이 않거나 이상 있으면 삐삐 가능 경고음이 나야 하는 거 아닌가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런데 결국은 전혀 나지 않는 상황이네요.
일단 좀 더 점검해 보고 어디가 문제인지 구조 파악을 먼저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