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들

고기 좋아하는데 집에서 어떻게 요리할지?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집에서 어떻게 요리해서 먹어 쉬는지 이야기를 나눠 보도록 합시다. 탄수화물 당질을 최대한 줄이고 단백질과 주의 고기 섭취량을 늘리고 싶은데 아무래도 고기나 양고기를 제일 좋아하지만 부담 되기 때문에 진아 똑같은 양이 많고 매일 먹을 수 있고 가슴이 좋은 고기를 잡고 있네요.


매일 먹는 고기를 구워서 먹기에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갈 수도 있고 해서 닭살처럼 삶아 먹는 거 선호하는데 요리라서 하는게 없네요. 제육볶음도 해 먹고 찌개로 끓여 먹고 수육도 해 먹고 외가에서 보내온 집 된장이 아주 맛있었어 수육할때 된장도 저가 하루에 커피 가루 조금 넣고 월계수 잎 제 입장도 넣어 나가 삶아 먹는게 맛이 기가 막히더라구요!


물론 개인적인 맛입니다. 쉽니다. 집에서 해 먹는게 제일 부담 없고 저렴하게 먹는 방법이지요. 마트보다 정육점 가서 사 왔는데 레시피 같은 경우 네이버 검색해 보시면 쪼르륵 나오는 것 중에 골라서 시키는 대로만 하면 된다고 생각됩니다.


된장 1큰술 양파 껍질 황기 생강 조금 넣고 수육에 먹는게 좋더라고요!! 수육용 앞다리살 덩어리져서 압력밥솥의 맥주 월계수 잎 양파 된장 넣고 20분 정도 삶으면 수육을 맛있게 되는데 그리고 택배 살 같은 거 냉동실에 넣어 놓고 먹고 싶을 때 먹을만큼 꺼내서 후라이팬에 구워 먹으면 시간도 얼마 안 걸리지요.


그냥 간단하게 집에서 후라이팬에 달궈서 구워 먹는게 제일 편하긴 한데 아무래도 기름이 많이 튀고 이것저것 정리 할게 많아지다 보니까 귀찮은 일이 많이 생기기 도와줘 그래도 어쩔 수 없이 그렇게 맞는게 가장 무난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