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보드의 센서위치가 정확히 어딘진 모르겠지만!!

ssd는 어디꺼가 좋나요???

 

 

 

 

굳이 게임을 많이하는편은아니나 방송 + 인터넷창을 많이켜는데....가끔FM(CD게임)을 하는정도라서..

SSD는 disk x110이나 마이크 100을 드립니다.

HDD는 소모품이라 사용할수록 점차 느려지게 되지만 SSD는 메모리 형식이라 속도가 일정해요...

쉽게 말씀드리면 내부청소 싹 하고, 노후된 HDD를 새 HDD로 교체하고 포멧하고 쓰면,

처음 샀을때처럼 빠릿한 느낌이 든다는 거죠.

 

 

 

 

FM이 말씀하시는 거라면 CPU와 SSD(또는 HDD) 속도 많이 탑니다 ㅎㅎ..

 

또한, 청소 및 서멀을 다시 도포하는 것이 주요부품 발열을 잡아주기 때문에, 발열을 잘 잡아주면 컴퓨터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블로깅 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검색만 하면 친절하게 사진까지 하여 글쓰시는 분들 많네요.

참고 블로그 적당히 하나 퍼왔습니다.

 

스샷에 보면,

메인보드 온도는 정상인데 CPU와 그래픽카드 온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3D 게임중이거나 그래픽 작업중인게 아니라면 오버히트로 인한 자동 셧다운 되는 증상 이구요.

CPU와 그래픽 카드 쿨러에 먼지 제거해 보세요.

내부청소를안해서 그런거같군요.

 

근데 제가 아예 청소를 할줄모르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지제거라고 스프레이형으로 바람 뿜는거 있는데 그거 뿌려주면 됩니다.

쿨러 냉각팬에 먼지 뭉친거는 젓가락으로 긁어내시구요.

쿨러쪽에 뿌릴때는 반드시 팬이 안돌아가게 잡고 해야합니다...

보드가 28도인데 나머지 온도가 저정도면 더미값? 또는 센서고장? 의 느낌도 납니다..

 

 

 

 

보드의 센서위치가 정확히 어딘진 모르겠지만...

열문제가 아니라면 전압에 의한 트러블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파워)

아이피 충돌 할꺼 같은데. 그냥 공유기에 연결해서 컴퓨터로 연결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