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검색해도 소스코드나 공식이 나오네요~

일단 뭐라도 써서 제출 하긴 할예정입니다.

변환 설명에 대해서 검색해도 대부분 소스코드나 공식이 나오네요.

설명부분은 찾기 힘드네요..

 

 

 

 

 

설명이라해도 360도 일때 빨강이고 120도 일때 초록 이런식으로 만 나오고 자세하게 나오지는 않네요.

제가 검색을 잘못하는건지..ㅠㅠ

일단 가까운 예시를 들면서 쓰기는 했습니다.

자세하게 설명 부분을 설명한 사이트가 있다면 추후 정보좀 부탁드립니다.ㅠㅠ

 

 

 

 

 

rgb 직각 좌표계를 HIS 원뿔좌표계로 변환한다생각하시면 될것같네요.

수학에서 직각 좌표계와 원통좌표계의 변환을 일단 한번 찾아보신후

rgb값에따라 his좌표계에서 어느점에해당하는지를 대응하고 그를위한 수식을 유도해보세요.

검색 해봤는데,,

제가 어떻게든 이해 해보려고 하는데 좌표계 관련해서 수학적으로 아는게 없네요...

 

 

 

 

교수님이 원하는건 정해진건 없긴한데..

 

 

 

 

토론내용을 보니 수식도 포함되긴하는건데,

좌표계에서의 이동관련으로 그냥 간단하게 설명하는 그런 말이였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