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병목에 대한 테스트 결과는 관련해서

요즘 들어서 고사양게임 가끔 하다 보니까 컴퓨터 한번 바꿔 볼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 가만히 집 보면은 제온 이슬이 123 1v3 메인보드는 b85인데 메모리가 8기가 밖에 안 되다 보니까 부족한 면이 많이 있다고 느껴집니다.

그래픽카드가 기가바이트 gtx970이고 업그레이드 관련해서 많이 모르다 보면은 그냥 컴퓨터 사용한지 6년 정도 된 것 같은데 교체라고 업그레이드 할 때가 된 것 같다라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냥 메모리만 그리고 그래픽카드만 교체불가 싶은 생각도 들지만 고사양게임 옵션 중에 좀 높은 게임 하고 싶은데 새로 컴퓨터 맞추려고 하니까 어느 정도 예산도 잡아야 하는 부분도 있고 이래저래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것 일단 그래픽카드 바꿔보고 970 또 좋은 그래픽카드지만 1060 보다 조금 내리고 2060 Super 이상급으로 바꾸고 그래도 안된다면 CPU 메인보드 바꾸는 단계를 거쳐야 겠지요. 병목에 대한 테스트 결과는 관련해서 알아 보면 되고 대략적으로 컴퓨터 교체 주기가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6년 정도가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ddr3 램이고 가정에서 혹은 가볍게 쓰라고 예산을 좀 더 확보해 봤을 때 향후 더 그래서 된다면은 그렇게 방향을 잡아 보는 것도 괜찮을 겁니다.




제가 오늘 사용하면 그래픽카드 조금 나은 걸로 붙이면 되고 드라마틱한 변화를 주고 하지만 요즘 인텔 10세대 i5 정도로 가면은 상당한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교체라서 예산 그 정도만 따진다면 그래픽카드 바꾸는 거 보다는 부담스러울 수 있겠지요.




제온 사고 후회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냥 전체 교체하는 걸거나 기도 할 겁니다. 고사양게임 한다면은 전체 전부 바꿔야 할 것 같은데 그래픽카드 그리고 CPU 때문에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한다고 보여주는 겁니다.

이래 저래 많이 따져보고 생각도 해보고 까다롭게 생각되기도 하지만 컴퓨터 관련해서 제성능을 내기 위해서는 본인이 결정해야 되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