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러

파워 교체가 잘못되었다면 컴퓨터 부팅이!

처음 교체하고 전원을 끌 때 정상적으로 돌아가다가 요즘은 이상증세가 있어서 온도 체크 하고 확인해 보니까 괜히 멈추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CPU 팬 커넥터 맞고 돌아가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고 최근 파워교체후 CPU 팬 멈추는게 문제가 되고 파워 교체가 CPU 팬 멈춤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을 것 같습니다.

파워 교체가 잘못되었다면 컴퓨터 부팅이 힘들 것 같기도 하고 어찌되었든 이래저래 살펴봐야하는 부분도 있지요. 기쿨 경우라면 원래 번들팬이 오래 가는 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데 사제쿨러 팬이라면 92mm 있던 120mm 팬 교체해 주면 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거기다가 온도가 좀 올라 갔다 오는 것도 있을 건데 팬 교체하는 거 거기다가 서멀구리스 제거하고 약간만 발라서 얇게 펴 주면 좋겠지요.




물론 팬 교체 후 메인보드가 pwm 4핀단자의 패널 연결해 줘야 할 것 같습니다. 메인보드가 완전히 막간 거 아니라면 다 잘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혹시 파워를 수리하는데에서 가져왔다면 어디에 뻥파워 구매한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이전에도 문자 값하고 문제가 아니라 CPU 쿨러 쪽 문제였던 것 같은데 말입니다. 아니면은 동네 PC 수리점 메타시 찾아오게 만들면 될 것 같더라구요.




일부러 CPU 쿨러 전원책을 제대로 안 끼는게 아닌지 한번 CPU 쿨러 전원잭 뺐다가 다시 정확히 봐야겠습니다.




어찌 되었든 이래저래 점검해 봐야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아무튼 관련해서 좀 더 다양한 정보를 모아 보고 온도 관련해서도 점검해봐야 겠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