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도 사양이면 어느 정도 사용할 만한 할만한지 생각해 보게 되는데 일단 CPU 인텔 스카이레이크 i5 6600 브로셔 쓰고 메인보드는 MSI h110m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RX 570 정도인데 물론 하드 디스크는 SSD 사용하게 되었고요. 파워는 600와트 정도 알아보려고 하는데 사용목적에 따라 다르다는 이야기하는게 저희가 달라지긴 합니다. 파워가 쓸데없이 높게 잡을 수도 있기 때문에 용도로 정상 생각에 봐야겠지요. 일단 6세대부터 좀 그렇지만 7세대 사고가 마지막 있긴 한데 그 전 세대는 6600이면 되고 8세대부터 6호 하이파이브 메인보드도 h110 저가 보드인데 그래픽카드는 괜찮은 것 같고 SSD로 나름대로 보급형이니까 무난해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파워는 뻥 파워를 샤워 사용하면 안 되더라 안 되기 때문에 잘 알아봐야 하는 부분입니다. 동영상 같은 거 편집하고 그런다면 amd 3200g와 내장 VGA 시스템은 어떨까 싶더라고요.
RAM 8gb 두 개 해서 16기가로 변경하면 비슷한 사양인데 업그레이드 가능한 걸로 고려하면 나중에 확장성이 있어 보일 겁니다. 스카이레이크 등 커피레이크 돈 i5 중고시세는 없지만 성능적인 면만 봤을 때는 같이가 있어 보이는 GPU 일드 다하고 지금 인텔 10세대가 최근에 나온 CPU 인텔 6세대 가는 것도 본인의 선택이기 때문에 뭐라고 이야기 하긴 뭐하지만 아무래도 10세대 cpu 와 메인보드만 간다고 하면은 적절하게 보이는 부분도 있을 겁니다.
조만간에 구성한 되로 한번 조립해 보려고 생각하고 있으니까 무난하게 가는게 괜찮다라는 생각이고 어떻게 보면은 고사양을 요구하는게 없기 때문에 이렇게 짜임새있게 가는 것도 어떨까 싶어서 생각해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미 결정한 것 같다라는 생각이만큼 다시 한번 확인해 보게 되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