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같은 거 하다 보면은 업데이트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예전만큼 저사양으로 안돌아가고 로딩도 오래 걸리게 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슬슬 컴퓨터 관련해서 이래저래 변화를 줄 때가 된 거 싶은 생각도 뜨는데 그래픽카드 새로 한다면 아무래도 rtx570이나 1650 Super 생각해 보라는 이야기도 있고 내장그래픽카드는 무조건 듀얼램이라고 하고 아니면은 rtx rx570 중고로 가는 것도 마음의 변화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적당하게 그래픽 카드 하나 장만 화면으로 게임 하는데 좀 더 나름대로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지 않아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현재 컴퓨터가 카베리 150 apu인데 1080해상도에서 60프레임이 나오는게 게임이라서 조금 놀랄 때도 있는데 이래저래 안 돌아가다가 그래픽카드 때문인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외장그래픽카드 대역폭이 vram에서 가져오고 내장 그래픽 카드와 대역폭은 일반 메모리에서 가져오는데 대역폭에 확대에도 메모리증설 만한게 없더라고 하고 결론은 같은 메모리 하나 더 슬롯에 꼽으면 되겠지요.
관련해서 글을 본 것 같은데 메모리가 싱글모드면 그래픽 성령의 어느정도 부족할 수도 있다고 얘기가 있던데 메모리만 하나 더 사서 듀얼 모드 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고 이래저래 싱글로 사용하니 게임 한다해서 램 하나 더 붙이면 잘 된다는 내용의 이야기 더 있었습니다. 인텔 2세대 내장그래픽으로도 게임을 한 적 있는데 아무래도 메모리가 어느 정도 영향을 주지 않나라는 생각이네요.
요즘 들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까 게임 하게 되는 시간도 성능이 늘어나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러다 보면 가끔 게임 업데이트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걸을 때 업데이트 하고 나면 하드디스크 용량 더 늘어난 것도 배치도 해야 되고 그럴 때 어쩌다가 한번씩 컴퓨터가 버벅거릴때 있는데 한번 시도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