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한세상

가솔린 터보 좋지만..사정상 디젤은~

어디엔가 디젤 차 규제를 덜하는 것은 보호때문에 아니라,

디젤차량중에 트럭같은 생계형 차량이 많아서 디젤 세금을 못 건드리는 겁니다.

 

 

오히려 차가 디젤개발하려던 것을 환경이 정책적으로 막아왔으니,

차가 디젤 문제에 대해서는 더 할말이 많죠.

음... 요즘은 가솔린도 실용영역대 토크 빵빵한 터보 많이 나오더만요.

 

 

그래서 힘 때문에 디젤을 선택할일은 없어질께같아요.

제가 알기론 최초 쉐보레에서 크루즈랑 트랙스에 가솔린 터보를 올린걸로 알고 있어요.

 

 

내년에 나오는 신형 말리부도 2.0 가솔린 터보  1.5가솔린터보 1.8하이브리드 이렇게 나오던데..

1.5가솔린터보도 토크가 25이상이라 힘딸리는건 없죠.

기존 자연흡배기가솔린차량들 2.0 중형차들 토크가 20안밖이엿거든요.

 

 

가솔린 터보 좋지만..사정상 디젤은 앞으로도 많이 선택할 것 같네요..

저유가가 오래 고착화되면 시들지 않을까요...?

 

 

외제차 디젤만 주로 들어오는 이유가 있죠..

달달달달 근데도 기름값이 뭔지 참 좋아하네요. ㅋㅋ

Suv  가솔린이 갑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