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윈도우 환경도 램은 최소 4기가가 필요해서 8기가로 가시는게 좋아요.
더욱이 게임을 하신다면 8기가가 좋지요.
램은 속도 상승 보다 데이타를 읽고 쓰고에 사용되기에 하드스왑이 줄어들지요.
전에 봤던거 같아서 이름으로 검색하니 똑같은 내용으로 이미 답변 다 달렸던데 또 물어보나요?
하드로 부팅 딱 끝나고 모 할려고 하는시간이면 SSD는 음악프로그램 뛰워서 음악 틀어놓고
인터넷 실행시켜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해서 원하는 내용 검색해서 내용보고 있을 시간입니다.
좀 더 확실히 하고 싶어서 그러신가 본데 봤으면 그냥 지나가시지 꼭 태클을 거시네..
요즘 램 8기가는 있어야 게임이든 뭐든 원활하게 돌아가는게 사실이죠.
1-2년 뒤에는 16기가가 필요할지도 모르니 8기가 램 싱글로 하세요.
SSD는 게임의 로딩 속도는 빨라지지만 프레임이 높아지지는 않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장작하시길 바랍니다.
하드보다 10배 이상 비싼 물건이니까요.
전체 구성이면 4GB보단 8GB가 좋으며 하드도 1TB가 나을걸로 예상합니다..
모든건 돈이 문제지요..
8G로 맞추시면 속도체감은 거의 없지만 요즘 게임들 보면 8G로 가는게 좋을듯 하고요.
ssd는 램에 비해 로딩에서 체감이 크게 느껴집니다.
로딩말고는 별 차이 없지만 쓰면 좋습니다.
SSD는 돈없으시면 당장 이거 달려고, 다른 스펙다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용도를 게임에 맞추셨기 때문이죠. 차라리 SSD 다실 돈이면 좀만 더 보태셔서 그래픽카드를 70으로 가세요.
- SSD는 나중에 돈 모아서 새로 다시구요.
지금 돈없다고, 현실에 타협해 스펙다운하지 마시고,
최대한 좋은 걸로 하나씩 마련해 나가는 것이 게임용도로 쓰시려면, 더 의미있다고 봅니다.
고사양게임용도가 아니었으면 이렇게까지 말씀안드렸을겁니다;; 타협하시라고 하죠.
타협해서 스펙다운 4기가램,500기가하드,SSD128기가 이런식으로 가지 마시고,
8기가램,1테라하드에다 60->70 업하시고.. 나중에 돈모으셔서 한방에 SSD 256기가 짜리 다세요.
파는 3D게임용이라면, 당장 스스디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게임이 목적이면 램은 무조건 최소 8기가고
SSD는 게임뿐만 아니라 컴퓨터 자체를 쾌적하게 만들어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