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비트 재생전용 그리고 기본 내장코덱이라서
2000년대까지만 해도 곰플레이어 자주 사용하다가 요즘에는 KM 플레이어 받아서 쓰다 보니 KM 플레이어가 개인적으로 맞는 것 같아서 제작자가 다음에 들어가서 다음팟플레이어 만들었다 빌려 2000년대 후반에 지금까지 쭉 사용하게 되는 것 같네요.
대체적으로 깨우 1시간 동안 사용했는데 크게 부족한 점은 없다고 생각해 더군요. 언제부턴지 버그인가 그런 건지! 몰라도 재생목록이 한 번씩 이상하게 변할 때는 있지만 재생목록 영상 중에 동영상이 사라지거나 대신 다른 동영상이 몇 개씩 편할 때 가끔 있었고 볼륨 매번 그러는 건 아니지만 한 번씩 재생목록 자세히 보면은 같은 파일 두 개씩 있는 경우도 있고 그래서 하나 삭제하고 폴더 재생 목록을 걸어 놓고 그러면 나 사라졌던 파일이 다시 뜨기 나더라구요.
별거 아니기에 그냥 들으니 신경쓰이는 정도고 가끔 보려고 했던 영상 같은 거 그런 식으로 파일로 변해 있어서 따로 신경 안 쓰고 깜빡하고 지나쳐서 켜주기 되는 경우도 가끔 있더라구요.
재생 목록을 다 지우고 새로 파일을 축하하며 정상적으로 나오긴 하는데 팟플레이어 거라고 생각해서 업데이트하면 수정 될 거라고 기대했는데 이러한 현상이 좀 지속되는 것 같은데 개선될 여지가 있는지 모르겠더군요. 컴퓨터 문제 있어서 나타나는 건지 안 그러면 프로그램 자체의 버그가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팟 플레이어 저는 경우 이러한 증상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심플한 거 좋아해서 팟플레이어 스핀 직접 만들어서 쓰긴 하는데 처음부터 만든 건 아니고 나름대로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팟플레이어 사용 했는데 언제부턴가 영상을 재생할 때 인생 음성이 비행기 이륙 소리 같은게 떨리고 점점 커지다가 자 가지고 가지고 자 가지고 그래서 곰플레이어로 재생 아니 소리가 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곰플레이어로 재생 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64비트 재생전용 그리고 기본 내장코덱 플레이어의 각종 코덱 넣어서 설정 해 봐야 원본이 망가져 있으면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무의미하다고 생각되고 플레이어는 무조건 다양한 기본 코덱을 지원하지면서 가벼운 걸 사용하면 될 것 같더라고요. 일반영상을 팟플레이어 madvr 플루이드모션 HDR 영상은 mpc-hc madvr 쓰고 있네요.
요즘은 영상 볼 때마다 번 갈아가면서 보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팟플레이어 사용해서 영상 같은 거 보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