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들

애초에 기계식 중에 볼륨 조절 기능이!

아르젠소마 2020. 1. 28. 01:11

아는 사람한테 기계식 키보드 써 보고 싶어 하던데 여태 받은 것도 많고 해서 입문용으로 하나 장만해 주고 싶은데 문제는 그냥 있는 것을 내가 예전에 중고에서 적당한 거 갈축 있길래 잘 사용하고 있는 수준으로 잘 모르겠더라고요. 준비는 예전부터 했는데 진짜 뭘 모르겠고 못 하겠고 그래서 여기저기 커뮤니티 알아보고 있습니다.
집에서 쓸 거면 문서작업 그냥 적당히 하는 편인데 게임은 하긴 하는데 요즘은 잘 안 하는 것 같고 입문용으로 하니까 갈축 정도 선에서 적당할 것 같더라고요.


심플하거나 클래식한 거 좋아하겠지만 요즘엔 그런 거 찾기 힘들다고해서 LED 화려하게 번쩍거리는 것도 좀 제외하고 싶지만 고려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욕심일 수 있지만 옵션 이런 거 따지면 물건 없더 라 생각하지만 단축키가 아니라 휠 같은 걸로 직접 볼륨 조절 가능한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회사마다 축도 다르고 중마다 성능도 다르고 하다고 해서 결정을 못 하겠네요. 클래식한 모양이라 로지텍이 나지 푸르나 덱헤슘 프로 정도 되겠네요.
애초에 기계식 중에 볼륨 조절 기능 있는 키보드가 그리 많지 않고 깔끔한 거 원한다면 커세어 k70 정도 가셔야 되고 직구를 해도 안 맞으니 볼륨 키우는 포기하고 아콘 ak89 다이킷 골라서 생각해 보는 것도 괜찮죠.

볼륨 켜져도 찾아보고 욕심이다 싶긴 했는데 잘 아는 분이라 혹시나 해서 적어 보는 것 같더라구요. 볼륨키 없으면 안 돼라고 아니니까 알려 주는 부분도 있고 그러세요 원하는 것도 있지만 역시 비싸더라고요.

k66 172 갈축을 버려 할까 생각할 정도로 괜찮은데 x 70도 괜찮고 제가 말하는건 딱히 맞는 건 아니지만 기계식 키보드 생각한다면 여러 가지 생각해 보게 되더라고요. 이런저런 사용하다보면 로지텍도 있고 사용하는 것은 중요하다 개인차가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