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들
정확도도 있고 온도 센터별 부위 이름도~
아르젠소마
2019. 12. 24. 07:36
hmonitor 말고 hw info64 쓰는게 좋을 때가 있는 것 같은데 정확도도 있고 온도 센터별 부위 이름도 다 적혀서 나와서 알 수 있더라고요.
온도가 실제온도 라면 심각하게 문제 볼 수 있는 수치가 있어 보이고 컴퓨터업그레이드 체감은 좀 많이 날 거라고 예상되는 사양도 있을 겁니다. 작업용으로 컴퓨터를 쓰거나 프로그램 특성상 많이 쓴다면 16기가램 두 개도 괜찮겠지만 게임용으로 듀얼모니터로 웹서핑하다 동영상 기타 등등 동시에 해도 램 사용량이 많지 않아 떠나 깨진다면 8기가 2개로드 충분할 것 같습니다.
그래픽 카드도 괜찮은 것 같고 메인보드는 3600 정도면 b450도 있고 요즘엔 ASUS tuf 많이 쓰는 것 같더라고요. 오버클럭은 잘 모르지만 별도로 수동허브 안 해도 된다고 보고 어차피 오버 마진이 크지 않거든요.
램오버는 확실히 성능향상이 된다고 하니 정품 매매 3,200mhz 오만하고 CPU는 비디오 활성 만 하면 되네요. 방법은 검색이나 영상등 보면은 잘 나와있고 그거 보고 따라 하면 굉장히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쿨러는 상급 공랭으로 충분하다고 보고 3900x도 작업 안 하고 게이밍으로 GPU 로드율 별로 어울리지 않아서 공랭쿨러 NH-d15로 돌리기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