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저는 과감하게 포도알 다 떼서 씻어서?

껍질에 잔류 농약 있을거 같아서 먹지는 않네요.
저도 그 이유로 꺼림직해서 아깝지만 껍질을 버리고 있거든요.


저는 건강때문이 아니라 맛있으려고 먹기때문에 씨도 안먹고 껍질도 안먹습니다.
맛있는건 맛있는대로 먹을래요. 궂이 맛없게해서 안먹고 아직 건강 염려할 나이가 아니여서 맛을 더 추구하시는듯!!!


저도 어렸을땐 당연히 그랬었죠 ㅎㅎ

티비에서 봤는데 씨는 뱉는게 좋고 껍질은 먹는게 좋다고 하네요.
씨는 그냥 통째로 삼켜봐야 변으로 배출되니까 먹으나마나 아무래도 뱉어내는게 좋겠죠.


최대한 깨끗이 씻어서 껍질씨 다먹어요.

잘하시고 계시네요. 껍질째 먹는게 좋긴 좋아요~
저는 과감하게 포도알 다 떼서 씻어 먹습니다. 특히 꼭지에 연결된 부위에는 자세히 보시면 이물질이 상당히 껴있어서 알다 떼서 깨끗이 씻어 먹습니다.


껍질은 잘근잘근 씹고 뱉어버립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