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왕창 올리면 건강을 위한 것이라고 보면 되나?

아마도 장소의 금고 열면 볼만 할겁니다... 그렇겠죠...

배 금은 전세계적으로 세금 확보를 위함입니다...

어디나라와 다른 oecd국과의 차이라면 저들은 금으로 금연정책에 적당히 투입하는 반면 거기는 어디 돈을 지들 돈으로 생각한다는데 차이라면 차이겠죠...

다른나라에서 일반인이 직접세금 내는 것을 싫어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세금을 지들 배불리는데만 쓴다는 심각한 불신에서 오는것이니까요.??

(평균 연봉 수준이면 금은 생각보다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군요...



당연히 금 확보죠....

부자감 정책으로 때,  확 내려준 재벌들 법인세는 죽어도 못올리겠고,, 대신에 만만한 서민들 담배에다,, 세금 왕창 붙여서 충당 ㅡㅡ

그게 부의 실태죠.. 그냥 수 확보에요...



진짜 건강을 위한다면 애초에 1000원 2000원씩 찔끔찔끔 안올리죠...

확실하게 만원 2만원 짜리로 올릴수 밖에 없죠...

예전에 그때였던가? 부였던가 보건 복지이 건강을 위해서 배값을 만원으로 올리겠다고 했다가 역풍 제대로 터졌었죠..

음그런일 있었군요....




건강은 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겠죠??

찔끔 올리면 수확보이고 왕창 올리면 건강을 위한 것이라고 보면 되죠...

왕창 올릴 경우 금연인구가 증가해서 흡연률이 떨어지기에 길게보면 세수는 오히려 비슷하거나 더 낮은 수준이 될 수 있습니다..



2천원 정도 올리면 아마 중간쯤 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