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극장영화이야기

[영화] 프로메테우스 기대감이 좀 높았지만..;

에일리언의 프리퀄이라해서 기대감이 좀 높았지만..;
개인적으로 극장에서 봤다면 후회했을 가능성이 100%고 아마 지루해서 졸았을겁니다.


개인적으로 에일리언은 과거 에일리언2를 본다음에 에일리언1을 접했는데 오락성이 좀더 강조되고 액션이 화려하며 돈을 훨씬 많이들인 블록버스터로 흥행에 크게 성공한 에일리언2보단 오히려 에일리언1편이 공포스릴러적으로 훨씬 명작으로 완성도가 높았고 인상적이라 생각하는데..그러나 에일리언2이후의 시리즈는 죄다 별로라고 생각..;; 

 

 

음 프로메테우스는 에일리언 1편보다 좀더 과거를 그린건데..
도무지 스토리라인이 에일리언 1을 본 사람에겐 어떤 흥미나 어떤 기대치에도 부응하지 못하는 수준이고 헐리웃이 더이상 아이디어가 없다는걸 실감하는 수준입니다.

 


시고니 위버같은 액션히어로가 없다면 돈을 아무리 천문학적으로 쏟아붓고 CG에 얼마나 많은 공을 들여도 그냥 평범한 2~3류의 작품이 된다는걸 재차 확인할뿐이며 강력한 카리스마의 주인공이 없다면 그걸 잊게할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더이상 새로울게 없는 스토리라인으론 파워를 가지기 힘들다는걸 헐리웃도 깨달아야 할텐데요. 하긴 헐리웃도 고민이 많을겁니다.

 


왕년의 굵직한 액션히어로들은 다들 너무 나이 들어버렸고 그걸 대체할 새로운 히어로가 없으니 만화원작의 캐릭터가 주인공인 ~맨 시리즈들이나 울궈먹으며 새로운 스토리와 아이디어를 만들어내지 못하는..;;;
전 이영화를 볼바에는 차라리 에일리언1을 강추합니다.
더군다나 그시대에 그런 작품이 탄생했다는건 정말 놀라울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