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선택의 여지가 없으니 답이없어요!

저도 거제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뭐 배짱 장사죠.. 뭐 선택의 여지가 없으니 답이없어요..

 

진짜 배짱 장사 ㅋㅋㅋ

이건 뭐 동네 전체가 돈독이 오른건지 황당하죠 ㅎㅎ

국내에서 라면이 가장 잘나간는 지역중 하나일겁니다..

워낙 물가개판에 먹거리도 별로여서 라면이 아주 맛있어짐;;;

조선소도 여러 분야가 있으니까요...

그래도 우리나라는 선박 해체업은 이젠 없죠..

방글라데시가 독무대  ㅡ ㅡ

 

 

 

 

 

(이건 정말 죽음의 일자리. 극한직업에서도 나왔죠. 안전장비도 없이 배를 해체하는데 깔려죽고 가스가 새어나와 질식사하고)

 

글고 요즘은 모르겠는데 이 쪽은 항상 사람 모집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엔 달마다 기술교육원에서 사람 모집해서 직업훈련시키고 업체로 보내고 그랬는데,

요즘에도 모집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조선업계 경기 안좋다고 무슨 해당지역 디트로이트화니 어쩌고 하는 말도 있고 경기가 안좋아서...

요즘은 기술교육원에서 상위 성적 1~4등 정도 하면 직영으로 뽑아 갑니다..

다른분들은 협력체로 가구요...

 

 

 

 

 

얼마전부터 다시 바뀌었어요. 아 그렇군요..

 

 

 

 

우리모두 다 같이 잘 살아가면서 열심히 일도 하고 그런 사회가 만들어질수 있을지는..

좀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개선해가야할 문제이기도 하죠.

물론 다 그런거는 아니지만

천천히 변해가는 우리들의 사회모습에 좋은 시선을 보내보도록 노력해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