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이야기

빠를때는 3개월 길다 싶으면 1년정도에 한번씩은 포맷

전 빠를때는 3개월 길다 싶으면 1년정도에 한번씩은 포맷하는것 같은데.

ssd로 바꾸고나서는 어찌해야될지 모르겠어요.

어지간하면 그냥쓰시지..

평소에 잘 관리하시면서 쓰시면 사실 재설치할 이유가 없어요.

저같은 경우는 예전에 XP로도 5년동안 쓴적이 있네요.

 

 

재설치한다 어쩐다 하면서 시간 잡아먹는게 아까워서 그냥 썼거든요.

재설치 자주하실 것 같으면 차라리 고스트로 백업해두시는 것도 좋구요.

보통 3개월정도에 고스트로 복구해서 씁니다. 2~3분이면 완료!

XP 아닌 이상에야 7이나 8.1 정도면 포맷 안 해도 됩니다.

 

 

XP 때는 좀 자주 포맷했었는데..

7때 줄었다가 8~8.1 쓰면서는 딱 두번 정도 했었네요.

왠만하면 다시 설치 안 해요.

 

 

심지어는 H/W(메인보드/CPU) 교체해도 그냥 그대로 쓰는데 별 문제 없더군요.

 

hdd일때는 오래 쓰다보면 속도가 느려진다 싶으니까 포맷했는데..

ssd는 그런게 안느껴져서 그냥 씁니다.

최근 인식 못하는 문제때문에 포맷했지만.

문제가 생길때만 고스트로 복구합니다.

 

 

나머지는 딱히 복구할 일이 없네요.

 

딱히 안좋을건 없지요.

저는 자주 재설치 하는 편인데, vhd 파일만 교체하기도 하고,

아예 재설치 하기도 하는데,

 

 

웬만한건 다른 드라이브에서 포터블로 사용하거나 설치해서 사용하지만,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드라이버 교체나 윈도우, 프로그램 업데이트 등으로 매번 레지스트리나, 파일등 정리하지만 용량이 늘어나서 vhd 파일 크기가 25~30기가 까지 늘어나면 vhd파일을 교체하거나 아예 재설치 하네요.

 

 

재설치 할때는 윈7하고 윈8.1을 교대로 설치해서 사용하는데,

보통 2~3개월 마다 하는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