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이야기

디스크가 제대로 인식되고 연결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

자꾸 만지니 부품이 제자리를 못 찾은거 같네요.

일단 램을 뺏다 다시 꽉 꼽아 보세요.

 

아마도 램이 제대로 안 꼽여서 부팅이 안되지 않나 싶네요.
그 외 그래픽 카드랑 만지것들 다시 한번더 확인해 보시고,
첫 질문의 블스 나와서 강종하고 재부팅후 환영 메세지 출력중에
별로 반길 기분이 아니라서 그대로 멈춘건
아마도 디스크 연결이 제대로 안되어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디스크의 데이터 케이블이랑 전원 케이블을 다시 빼서 꽉 다시 꼽아 보세요.

 

컴이 연로하다면, 포트도 바꿔 보고, 디스크 전원케이블을 단독으로 연결하거나
디스크가 여러개 있다면 윈도우 부팅용만 연결해서 확인도 해보고요.

 

 

 

 

 

그리고 , usb등 다른 주변기기가 연결되었있다면 제거도 해 보세요.
블루스크린 떳을때 문구가 하드디스크 데미지 어쩌구 떳더라면 하드 문제도 의심해봐야할듯요.

 

 

 

 

일단 "환영합니다" 까지 진입후 검정화면에서 마우스만 움직인다 하셨는데 메모리 접촉불량같지는 않습니다.

하드디스크 물리적 충격이나 논리적 베드섹터 이거나 윈도우가 맛간 상태인것 같은데..

 

 

 

 

윈도우 PE 사용법을 아신다면 PE로 부팅후 중요파일 백업후 포멧하셔서 윈도우 재설치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이방법자체도 안통한다면 제생각으론 하드쪽문제가 있을것 같군요.

 

 

 

 

 

 

안켜지는건 메모리 뺏다꼽으니 되고 앞의 문제는 하드 옛날거 바꾸니 잘되는거봐서 하드가 문제였네요.

근데 산지 몇달밖에 안된건데 ㅡㅡ 윈도우 다시 설치하면 될까요?

 

 

 

 

 

윈도우 설치전에
디스크가 제대로 인식되고 연결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이 먼저 일거 같아요.
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파워나 디스크 자체의 문제보다는 단순히 연결 불량일거 같네요.

 

 

 

 

 

포트를 옮겨도 보고, 케이블 남는거 있으면 바꿔보세요.


그리고 사타케이블 너무 꼬면 안좋아요.
만약 연결이 불량이라면 윈도우 재설치해도 마찬가지일거 같네요.

근데 다른데 꼽으면 인식이 안되네요. 원래 자리에 꼽으면 부팅은 되는데 환영합니다에서멈추고

다른데 꼽으면 안된다는게 이상하네요.

 

 

 

 

 

보드도 오래된거 아닐텐데, 인식을 못하는게 보드 문제(포트등) 일수도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