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5

(3)
몇년만에 뜬금없이 뭐 사달라고 카톡 보내는 경험담 정말 좋은 감정을 가지구 있고 존중하는 마음을 갖구 있다면 이런식으로는 접근안할거 같네요 잘지내는지 물어보고 시간되면 얼굴보자고 해야 정상이지요 나머지는 잘 판단하시길요 ^ㅅ^ 사서 잘되면 좋죠 뭐 근데 진짜 뜬금포네 5년만에서 전화해서 커피 사달라니;; 근데 또 어지간해서는 여자가 저렇게까지 존심 숙이고 구차하게 구걸하기는 힘든데.. 돈 빌려달란것도 아니고, 커피 쿠폰 빌려 달라는건 첨 보네요 평상시 행태가 어땠는지 생각해보시고, 맘 가는대로 하세요. 저같음 걍 몇천원에 좋게좋게 끝낸다 생각하고 한번 주고 말거같네요. 대신 만약 보냈는데 또 큰돈 드는거 추가 부탁을 하거나, 돈 빌려달라거나, 또 선물 조르기쓰면 무조건 차단 저렇게까지 얘기하면 그냥 하나 사주시죠. 거절하면 나중까지 찜찜한 기분이 남으니..
병목현상을 개선 해 준다고 듀얼로! 병목현상을 개선해 준다고 듀얼로 맞춘 거 였는데 그건 00년 이전에 덜 발달한 메모리 였을 때 많이 했지만 지금은 싱글로 하든 듀얼로 하든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물론 DDR4 듀얼이나 싱글로 DDR3 듀얼 싱글 비교하는 거라면 모를까? 예외경우로 트리플 채널 이상 지원하는거라면 체감적으로 차이가 납니다. 보통 삼성전자 많이 사죠. 그 이외에 사람들은 취향적으로 사지요. 우선 8GB 1개보다 4GB 2개가 속도면에선 나은데 실제 사용에선 미미해요. 시스템 전체로 따지면 더욱 미미하죠. 하지만 내장그래픽을 사용한다면 4Gb 2개로 하고 외장그래픽이면 아무거나 해도 상관없어요. 사용자가 거의 속도면에서는 차이가 느끼지 못합니다 추후 램 업글을 위해서 8기가로 가세요
부팅 주파티션 포맷하는법 디스크관리자 창을 올려주시면 좀더 정확한 답변이 나올거 같은데요. 먼저 주파티션이나 확장파티션 개념은 포맷이랑은 상관없어요. 포맷 안되는 이유가 아직은 정확하지 않으나 보통은 사용중인 시스템 파일이 들어있어서 포맷이 안되는 경우지요. [일반적으로 주파티션은 모두 4개까지 만들수 있는데] 따로 선택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3개의 주파티션이 만들어지고 나머지는 확장파티션으로 나누어져요. 주파티션이 좀더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주파티션이어야 부팅파일이 설치가능하고 디스크를 확장하기가 편하거든요. (일반적인 확장이 아니라 멀티부팅 했을때 재설치나 기존 윈도우 파티션 삭제후 확장 같은 경우) [확장파티션에도 윈도우 설치는 가능] 그런데 멀티 부팅이나 윈도우 재설치시 부팅파티션을 포맷이라도 하면 확장파티션에..